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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.교육행정서비스 이행표준

학부모님(민원인)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

  • 학부모님(민원인)께서 학교 방문시 현관에는 각 실별 배치도를 부착하고, 교무실(연구실) 및 행정실 입구에는 좌석배치도를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학부모님이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님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
  • 학부모님이 학교를 방문하셨을 때 행정실 및 교무실(연구실)에 복사기, 전화기, 팩시밀리, 컴퓨터 등 필요한 시설을 무료로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학부모님이 대기시 신문 및 교육관련 책자를 항시 비치하여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전화 벨소리가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,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.
  • 찾으시는 교원이 수업중인 경우에는 용건을 메모하고 반드시 전달하여 연락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
민원 처리 우리의 자세

  • 민원인이 각종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시면 20분 이내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우리학교를 방문하신 학부모님께는 다른 업무중에라도 우선하여 학부모님의 소리에 경청하겠습니다

참여와 의견 제시방법

  • 우리학교에서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,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전화, 우편, 문서, 팩스밀리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.확인하여 전화 또는 서신으로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.
  • 고객참여 및 의견제시
    • 주소 : (우편번호:670-914) 경남 거창군 가조면 마상리 321-1번지
    • 인 터 넷 : 학교홈페이지(http://gajo.ms.kr)
    • FAX : 055)943-6175
  • 부서별 업무내용 및 전화번호
담당부서 업무내용 대표전화
교장실 ○ 학교운영전반 943-4272
교무실(연구실) ○ 학생에 관한 상담등 942-0148
행 정실 ○ 각종 제증명 발급등 942-0008

Ⅱ.시정 및 보상조치

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

  • 사실 확인을 거쳐 1일 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고. 관련 교직원이 정중하게 사과 드리며, 도서상품권(5,000원 상당)으로 보상하겠습니다.

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

  • 해당 교직원을 주의.교육시키고, 3회 이상 누적될 경우 신분상의 조치와 함께 관련 교직원으로 하여금 직접 사과 드리고, 도서상품권(5,000원 상당)으로 보상하겠습니다.

민원접수 후 7일 이내에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한 경우

  • 조사하여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고,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과 드리며, 도서상품권(5,000원 상당)으로 보상하겠습니다.

민원이 법정 처리기한 내 처리되지 못한 경우

  • 사실 확인 후 3시간 이내에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고객에게 알려드리고, 관련 교직원이 사과와 함께 도서상품권(5,000원 상당)으로 보상하겠습니다

Ⅲ.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

우리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실시하고, 그 결과를 우리학교 홈페이지.소식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.

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, 조치결과를 우리 학교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.

앞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

  • 우리는 학부모님(민원인)에게 만족스러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의견을 수렴하고 연구.노력하여 제도와 관행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
Ⅳ. 학부모님께서(민원인) 협조해 주실 사항

  • 가조중학교 교직원은 학교행정서비스헌장에 따라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드리오니 학부모(민원인) 여러분께서는 아래 사항을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학부모(민원인)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 행사하시기 바랍니다.
  •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기재하여 주십시오.
  • 민원인께서는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여 학교행정을 저해하는 민원은 삼가 해 주시고, 공익 우선의 행정이 추구될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훌륭한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되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
  • 『학교행정서비스헌장제』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학교(☎055-942-0008)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